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남성희 회장
남성희 회장

2018년 한 해 우리나라는 참 다이내믹했습니다. 정상회담, 댓글조작, 최저임금, 평창, 미투, BTS열풍 등 키워드만 나열해도 우리가 깜짝 놀랄 만한 일들이 이어졌습니다.

2019년 황금돼지해 ‘기해년(己亥年)’ 새해는 반가운 소식들이 이어져 꿈과 희망이 현실로 다가오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앞에 펼쳐진 앞날은 사람과 교육이 중심이 되고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가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직면해 있음을 의미하며,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사고와 행동이 필요한 때입니다.

전문대학을 둘러싼 여건과 환경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지만 전문대학법인협의회는 변화에 대응하는 유연한 사고와 어떠한 어려움도 맞서겠다는 도전정신, 그리고 소통과 대화의 창을 통해 극복해 나가려고 합니다. 2019년 전문대법인협의회는 회원들의 뜻과 힘을 모으고 사학의 자율성 신장과 전문대학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 국가 발전에 필요한 미래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고등교육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여러분께서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