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소방방재학과와 소방행정학과에서 2019년도 소방설비기사 국가기술 자격취득을 위한 특별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겨울방학기간 동안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3월에 시행하는 1차 필기합격을 목표로 1월부터 매주 토요일 7시간씩 5주간 전 과목을 학습한다.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내용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재학생 누구나 졸업과 동시에 자격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학기 중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스터디그룹을 꾸준히 진행해 온 결과 소방설비기사 기계·전기 1, 2차 최종 합격자 2명과 다수의 필기합격자 등의 성과가 있었다.

정석환 소방방재학과 교수와 그 외 국내 다수의 교수진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신입생 및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대학 관계자는 “22일 공개강좌를 한 결과 많은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이 강의를 신입생 및 일반인에게도 공개하는게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특강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보다 더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에서는 안전관리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함으로써 우리 사회 전반에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소방·방재분야의 튼튼한 이론적 기반과 실무를 익힘으로써 재난관리 및 소방산업현장에서의 기술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