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기’ 영어교육 노하우로 초보회화에 최적화 학습법 개발
‘겨울왕국’ 등 애니메이션 50여 편 속 실생활 영어표현 분석
프리패스 구매하면 에어팟 제공, 후기만 남겨도 상품권 증정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디즈니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디즈니 콘텐츠를 바탕으로 만든 기초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 커넥츠 스피킹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미 커넥츠 영단기등을 통해 다년간 영어 교육 노하우를 쌓아온 에스티유니타스는 이용자들이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영어공부와 접목, 회화에 최적화된 영어표현 학습법을 개발해 커넥츠 스피킹에 적용했다.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 ‘라푼젤등 총 50편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영어 표현을 분석하고, 이 중 실생활에서 매일 쓰는 유용한 표현 약 4500개를 추려 영어 왕초보도 쉽게 익힐 수 있는 강의를 만들었다.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을 먼저 보고, 해당 장면에 등장한 오늘의 표현을 강사의 설명을 통해 학습하며 반복해서 익히는 형태다. 강의는 5~10분 가량으로 짧게 구성해 출퇴근길에도 간단히 들을 수 있다.

전문성과 재미를 겸비한 우수한 강사진 라인업도 강점이다. 피겨선수 김연아의 전담 강사로 유명한 에리카를 비롯해 EBS, 아리랑TV에서 영어 강사로 활동 중인 헤일리’, EBS 및 유튜브에서 영어 강의를 진행하며 젊은 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메이슨’, 순수 한국파 영어 박사인 조정현’, 미국 ‘UC 데이비스대학 출신의 원어민 크리스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710여 개의 강의를 1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커넥츠 스피킹 프리패스14일까지 구매 시 에어팟주먹왕 랄프2 예매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디즈니 왕초보 영어 BEST’ 강의를 수강한 후 영상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 5만원권을 지급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뽑힌 1명에게는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 및 여행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포토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에게도 백화점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유정안 에스티유니타스 성인온라인전략그룹장은 기초 영어회화 관련 인터넷강의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왕초보자의 경우 대부분 금방 포기하거나 실제로 실력이 늘어나는 것을 체감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라며 커넥츠 스피킹은 칠판식 강의, 암기위주의 문법식 강의에 지친 영어 초보자들을 위한 영어회화 왕초보 인터넷강의로, 애니메이션 보듯이 꾸준히 즐기다 보면 누구나 미국 초등학생 수준으로 말할 수 있는 실력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