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산학협력 성과 확산 및 공유 심포지엄 개최
대구한의대, 산학협력 성과 확산 및 공유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물 전시 및 기술이전 상담, 산학협력 전문위원 위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변창훈 총장(오른쪽)이 학생들이 개발한 시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오른쪽)이 학생들이 개발한 시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10일 인터불고호텔에서 지역사회와 산학협력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대구한의대 연구 성과 확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친화형 R&BD 시스템을 구축,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 이전하는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연구성과 발표 △기업지원 사업설명회 △산학협력 전문위원 위촉 △캡스톤디자인 모의옥션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대학의 연구 성과 확산을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학 R&D 성과를 발표했으며, 2부 기업지원 사업설명회에서는 △2019 중소벤처기업부 R&D사업 △2019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사업 △2019 경상북도 기업 지원 사업 △IPP 및 듀얼공동훈련사업 △식약청 품질관리 사업 △2019 K-Beauty 기업지원 사업 등을 설명했다.

이어 3부에서는 산학협력 활동 강화를 위해 회계사, 변리사, 기술평가사 등 기술사업화분야와 창업교육 및 보육분야, 기업지원분야의 전문인사를 산학협력 전문위원으로 위촉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제작한 시제품에 대해 모의투자를 진행하고 가장 많은 투자금을 받은 팀을 선발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변창훈 총장은 “오늘 행사는 지역전략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산·학·연 사업들의 발전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대학은 산학협력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제품 연구개발 등을 지원해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