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언어문화학과, 매년 일본 기업에서 러브콜 받아

11일 혼다료타 ㈜CAL 인사부장이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사 최종 면접을 보고 있다.
11일 혼다료타 ㈜CAL 인사부장이 일본언어문화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사 최종 면접을 보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11일 일본 IT 중견기업 ㈜CAL이 전주대를 방문해 1, 2차 입사 전형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종 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CAL은 도쿄·삿포로·후쿠오카·나고야 등 대도시에 근무지를 두고 있는 일본의 대표 IT기업으로, 매년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를 찾아와 우수 인재를 발굴·채용하고 있다. 2016년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번째 방문이다.

혼다료타 ㈜CAL 인사부장은 “전주대가 한국에서 가장 획기적인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 같다”며 “전주대생들은 일본어뿐만 아니라 영어도 잘하고, JAVA/C언어 등 IT업계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대는 2016년부터 융합·연계 전공 과정인 수퍼스타칼리지(Superstar College)에서 ‘일본IT융합 전공’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일본언어문화학과와 스마트미디어학과가 융합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IT프로그래머를 양성한다. 전공을 이수한 학생들은 ‘글로벌IT공학사 및 문학사’라는 2개의 복수학위를 받는다.

박강훈 일본IT융합전공 주임교수는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인문학과 공학을 융합하는 것에 반대하고 의구심도 품었지만, 현재 우리 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학과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