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한국외대(총장 김인철) 지식출판콘텐츠원의 도서 2종이 (사)한국대학출판협회 주관 '2018 올해의 우수도서'에 선정됐다.

(사)한국대학출판협회는 매년 대학출판부 우수도서 선정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즉 협회 회원 대학들이 1년간 발간한 도서를 △학술 △교양 △교재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로 우수도서를 선정한다.

올해는 15개 대학이 총 136종의 도서를 후보작으로 추천했다. (사)한국대학출판협회는 독창성, 완결성, 시의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실시한 뒤 △학술 18종 △교양 6종 △교재 4종을 ‘2018 올해의 우수도서’로 선정했다.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텐츠원의 <텍스트 언어학사>와 <한국의 거버넌스>는 학술 부문 선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텍스트 언어학사>는 이재원 독일어통번역학과 교수가 펴냈다. 텍스트학(Textwissenschaft)(T. A. v. Dijk 1980)으로 향하는 텍스트 언어학의 영역을 넓혀보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의 거버넌스>는 박재창 석좌교수가 지었다. 우리나라 행정학계 연구 초점이 행정국가 내부 관리기술 범주를 맴도는 현실을 염두에 두고 기획됐다. 

한국외대 지식출판콘텐츠원은 "앞으로도 학술 발전을 위한 저자들의 집필에 꾸준히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