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정약용’ ‘미생물’ 주제 특강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인천대(총장 조동성)가 25일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오프라인 특강 ‘Meet you all(미추홀)’ 행사를 개최한다.

16일 인천대에 따르면 지난해 6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8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개별강좌 사업에 선정돼 2개 강좌를 개발했다. 현재 △엔지니어 정약용 탐구(국어교육과 김평원 교수,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전광길 교수)와 △미생물학 입문(생명과학부 예정용 교수)강좌를 K-MOOC(www.kmooc.kr )을 통해 운영 중이다.

인천대는 이번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K-MOOC 강의에 수강생 및 일반인들을 직접 만나 온라인 강의에서 들을 수 없었던 내용을 전달한다.

오프라인 특강 에서는 △김평원 교수(국어교육과)의 ‘한국의 다빈치 정약용을 만나다.’ △예정용 교수(생명과학부)의 ‘문화예술 작품 속 미생물 소재 변천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특강 후 참여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특강은 K-MOOC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하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대 홈페이지(www.inu.ac.kr )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