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위기관리연구소,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이재은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소장(왼쪽)과  최열 환경재단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이재은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소장(왼쪽)과 최열 환경재단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국가위기관리연구소가 16일 환경재단 레이첼칼슨홀에서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와 생활환경 위기인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 이재은 소장(행정학과 교수), 라정일 센터장, 권설아 지역사회생활안전연구팀장, 안용천 연구지원팀장, 임동균 위기관리 레질리언스 팀장과 환경재단 미세먼지센터 최열 공동대표, 이미경 상임이사, 지현영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미세먼지 문제를 국민 생활 안전 영역에서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협하는 ‘국민생활위기’로 상정하고, 공동학술세미나, 심포지움, 포럼, 교육, 미세먼지TV 등 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충북대 국가위기관리연구소는 2006년 창립했으며, 국내외 학술대회, 현장조사 등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위기관리학 전문 연구 및 교육을 하고 있다. 우리 사회에 대형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거점 국립대학교 연구소로서 위기를 정의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