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 배우고 정보 공유…정부 지원사업 설명회도

동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 기업들이 워크숍에서 2018년도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동강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 기업들이 워크숍에서 2018년도 성과 발표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 창업보육(BI)센터는 11일 산학협력관에서 입주·졸업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창업보육센터 입주·졸업기업 경영혁신 워크숍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부지원 및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선정 업체, 청년창조기업, 청년창업사관학교 선정 업체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우수 BI기업의 프레젠테이션과 정부와 지자체 지원 사업 사례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선배 창업가들은 후배들에게 △아이템 개발 △1인 창조기업 △해외·글로벌 마케팅 △기업과 제품 M&A 활용 △고용우수기업 △시제품 제작 지원과 후속지원 사업 △시설 투자 공장 등록 등에 대해 조언했다.

이밖에도 BI센터는 2019년도 중소벤처기업부,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발명진흥회 등 기관별 창업지원시책 설명회도 진행했다.

박경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선배 창업가들은 정보를 나누며 성장하고 후배 기업은 멘토링을 통해 경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상생의 자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