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교육 기반 국립대 네트워크 구축

한국방송통신대·서울과기대·서울교대·한국체대 다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방송통신대·서울과기대·서울교대·한국체대 다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가 17일 서울과기대(총장 김종호), 서울교대(총장 김경성), 한국체대(총장 김성조)와 방송통신대 대학본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원격교육 기반으로 고등교육 혁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미래 고등교육 혁신 표준모형의 개발 및 확산 △교육콘텐츠의 상호 교류·제작·운영 및 확산 △국고지원사업의 공동 추진 △강의실, 도서관, 기숙사 등 시설 연구 장비 및 기자재의 공동활용 △기타 기관 간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분야 등에 대한 협력이다.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 총장은 “이번 MOU 체결은 국립대학 간 적극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혁신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양질의 교육콘텐츠를 제작·확산하기 위해 이뤄졌다”며 “한국방송통신대는 48년간의 원격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약 대학과 적극 협력해 우리나라 고등교육 발전에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