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는 한국어프로그램 및 한국어능력시험 합격률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선문대는 한국어프로그램 및 한국어능력시험 합격률 부문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2018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 실태조사’에서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이 가장 우수한 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은 지난 해 10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79개의 정부초청장학생 수학대학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은 교육 프로그램이 우수하며 학생 만족도가 높아 우수사례로 꼽혔다.

선문대는 정부초청장학생만으로 반을 구성했으며, 한국어연수대학 중 대학원생의 한국어능력시험 3급 합격률이 96.2%로 가장 높았다. 학부는 90.5%로 신라대(90.9%)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지난 1989년 개원한 선문대 한국어교육원은 151개국에서 1만8000여 명을 배출했다. 2008년 ‘한국어연수프로그램 교육부 지원 대학’이 된 이후 정부초청 장학생을 위탁받아 교육하고 있다.

하채수 원장은 “우리 대학은 유학생 안심 공동체 구축이 목표”라며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교수진과 외국어에 능통한 교직원이 꼼꼼하게 학생을 살피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학대학담당자워크숍을 통해 우수 시스템과 행정력을 다른 대학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