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캠프.
취업캠프.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7~18일 이틀간 교내에서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High School 취업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단(단장 김윤현)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취업캠프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우수한 인재들의 지역 내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동시에 선취업·후학습 평생학습 수요 충족을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대학의 평생교육체제를 완성시키고자 마련됐다.

이틀간 이어진 캠프에서 진로 및 취업 전문가와 함께 하는 다양한 취업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첫날인 17일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성공취업전략, 맞춤형 입사 지원서 컨설팅, NCS 기반 역량중심 입사서류 작성법 특강 등이 진행됐다.

18일에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자기 PR 1분 스피치, 면접 롤 플레잉과 취업전문가와 함께 하는 실전 모의면접 등이 실시됐다.

최병욱 총장은 “최근 정부와 산업계를 중심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선취업-후학습’ 활성화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한밭대는 특성화고 재학생의 취업 지원, 경제단체 협력을 통한 재직자 고등교육 지원체제 구축 등 ‘선취업-후학습’을 위한 여건 마련과 우수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