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호 총장(왼쪽)이 계명문화대학교 졸업생들과 해외 현지 졸업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박명호 총장(맨 왼쪽)이 계명문화대학교 졸업생들과 해외 현지 졸업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졸업생들이 필리핀 세부 해외 현지 졸업식 후 학사모를 던지며 즐거워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졸업생들이 필리핀 세부 해외 현지 졸업식 후 학사모를 던지며 즐거워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16일 필리핀 세부에서 어학연수 후 취업할 국가에서 실무연수 예정인 31명을 위해 해외 현지 졸업식을 개최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싱가포르(2015), 싱가포르·말레이시아(2016), 호주(2017)에서 해외 취업 학생을 위해 해외 현지 졸업식을 진행해왔다.

필리핀 세부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 김준희(사회복지상담과)씨는 “K-Move 호주자격취득과정을 통해 해외취업프로그램 27주에 참가하게 됐다”며 “한국에서 9주, 필리핀 해외어학연수 6주, 호주 자격증취득 연수 12주 과정을 통해 어학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가 돼 해외취업에 성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제윤씨(생활체육학부)는 “계명문화대학교의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취업연수과정을 통해 글로벌 IT기업·항공·호텔·여행사 등과 같이 협약을 체결한 해외산업체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명호 총장은 “이번 해외졸업식을 통해 학생들이 대구라는 작은 도시의 울타리를 넘어 진정한 글로벌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해외취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매년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K-Move 해외취업연수과정을 운영하며 호주·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에 40여 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또 교육부 특성화사업과 교비전액 해외취업사업을 통해 매년 10명씩 미국·일본·중국·체코 등에 취업을 시키며 해외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