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창작 캠퍼스 3기의 제빵제빵 과정에 참여한 일반계고 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꿈 창작 캠퍼스 3기의 제빵제빵 과정에 참여한 일반계고 학생들이 실습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4일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실습실 등 3곳에서 일선학교 진로부장과 교수,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꿈 창작 캠퍼스 3기 학습성과 발표회’를 실시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일반계고 학생의 꿈과 끼를 가꾸는 행복역량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과 연계해 ‘꿈 창작 캠퍼스 3기’ 교육을 했다.

‘꿈 창작 캠퍼스 3기’교육에는 △제빵제빵 과정(29명) △메이크업 과정(21명) △사물인터넷과 3D프린터를 활용한 파이프로젝트 과정(16명) 등 모두 66명이 1월 초부터 참가해 모두 12회 총 36시간의 기초직업 교육을 받았다.

메이크업 과정을 수료한 김경연(원화여고) 학생은 “메이크업에 관심이 많아 꿈 창작 캠퍼스에 지원했다”며 “한 달 가량 메이크업 기초직업교육을 받으며 진로를 메이크업 쪽으로 확정한 것이 가장 기쁘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꿈 창작 캠퍼스 과정이 입반계고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또 다른 설계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며 “대학 특성화 과정으로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