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외국어+문화’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이다.

신·편입학은 수능,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의 경우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 가능하다.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학 희망자는 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진정란 입학학생처장은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제 간 경계를 없앤 융·복합 교육 및 현장감 있는 실용중심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며 평생교육과 재교육 역할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http://go.cufs.ac.kr)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