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활용 위한 협약 체결

인하대가 AWS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
인하대가 AWS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29일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와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가입 및 활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WS 에듀케이트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코넬 테크, 아일랜드 국립대학 등 전 세계 1500여 개 대학이 활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지원 프로그램이다.

에듀케이트는 학생과 교육자에게 클라우드 기반 학습과 차세대 IT,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제공한다.

인하대는 이번 협약으로 AWS 크레딧을 활용해 비용 부담 없이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배우고 AWS 서비스를 체험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AWS의 ‘ML 솔루션 랩’ 프로그램을 도입해 구체적으로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실습 중심의 강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자 대상 워크숍 지원, 우수 학부생 대상 AWS 오프라인 수업, 공대 재학생 대상 AWS 임직원 특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김광용 인하대 공대학장은 “AWS가 제공하는 폭넓은 기능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통해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과 앞선 컴퓨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