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행정효율 제고 위해 업무 협약

강원대는 더존ICT그룹과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비즈박스 알파를 도입해 학교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강원대는 더존ICT그룹과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비즈박스 알파를 도입해 학교 행정업무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학교 업무 시스템 개선을 위한 30일 더존ICT그룹(회장 김용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강원대는 더존ICT그룹의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 그룹웨어 솔루션 설치 및 학교 행정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시스템 구축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업무 분야별 검색으로 분산된 정보를 손쉽게 취합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모바일 업무관리·메신저 도입으로 신속한 의사결정과 구성원 간 소통을 활성화할 전망이다.

김헌영 총장은 “모바일 업무환경 개선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ICT 행정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용우 더존ICT그룹 회장은 “차세대 그룹웨어인 ‘비즈박스 알파’를 기반으로 대학 그룹웨어 및 협업시스템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며 “향후 강원대와 함께 새로운 IT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력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