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관광MICE전문경영자 과정 수료식.
제1기 관광MICE전문경영자 과정 수료식.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관광학부에서는 9일부터 4주간 진행된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에 총 36개사 74명(중복제외)이 참여해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관광·MICE 분야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강연으로 △빅데이터 분야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관광, 여행, 그리고 여가) △SNS 분야 전진수 모바일마케팅 대표(SNS를 활용한 연령별 부산관광 키워드 홍보방안) △관광&심리학 분야 김경일 아주대 교수(WANT와 LIKE를 구분하라. 접근동기와 회피동기 그리고 관광) △도시재생 분야 유현준 홍익대 교수(어디서 살 것인가) 등 총 4회로 구성돼 진행됐다.

마지막 강연이 진행된 30일에는 4주간 성실하게 수강한 최종 32명에게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 수료증 수여식도 함께 진행했다. 제1기 수료생들은 교육에 대한 소감으로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돼 휴무일에도 불구하고, 강연을 듣고 싶어 참석했다.” “본 강연을 듣고 실제 많은 도움이 돼 주변 같은 업계의 관계자분들에게 추천과 참여 독려를 아끼지 않았다.” 라고 했다. 그밖에 “재강의를 듣고 싶다.” “소그룹을 토론을 병행하고 싶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과 함께 전체 만족도 4.74(5점 만점)의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제1기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은 강연에 대한 높은 만족도 외에도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참여한 관광·MICE 분야 12개 업체가 가족회사로 신규 협약을 체결했다.

홍정화 관광·MICE센텀산업단지캠퍼스 조성사업단장은 “이번 관광·MICE 전문경영자과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준 관광업계 분들게 감사를 드리며, 이번 계기를 통해 관광·MICE 분야의 전문경영자, 전문실무자들과의 협력을 가속화해, 관광업계 내에서 동서대 관광학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2019년 3월중에는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제1기 관광·MICE 실무자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