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7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에메랄드홀

지난해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열린  HDI(Human Development Institute) 멘토대학 발대식.[사진=한국대학신문 DB]
지난해 이화여대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열린 HDI(Human Development Institute)멘토대학 발대식.[사진=한국대학신문 DB]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HDI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원장 한영섭)은 올해 창립 44주년을 맞아 차세대 인재전략 세미나를 본지와 공동 개최한다. 

HDI인간개발연구원은 14일 오전 7시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에메랄드홀에서 ‘차세대 인재전략세미나-인재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문용린 전 교육부장관, 김인철 한국외국어대 총장, 이인원 본지 회장이 세미나에 참석해 축사를 한다. 이영선 연세대 명예교수가 모더레이터를 맡고, 조동성 인천대 총장이 메인 연사로 나서 ‘우수한 인적자원 확보를 통한 기업과 국가의 혁신·발전’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대학 경쟁력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대학의 위상 제고와 질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해법도 논의될 예정이다. 

장만기 HDI인간개발연구원 원장은 “지난해 HDI멘토대학을 개설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우수한 인재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기업과의 멘토링을 통해 해당 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멘토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HDI인간개발연구원은 다양한 포럼과 세미나를 통해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에 인간 본연의 가치를 되새기며 인간중심의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DI인간개발연구원은 ‘좋은 사람이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으로 인간중심의 세상을 만들고자 1975년 설립된 민간법인이다. 2000여 회에 이르는 국내 CEO공부모임과 국내 최초의 지방자치아카데미인 21세기 장성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 국내외 석학 및 경영자로 진행하는 다양한 글로벌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HDI 차세대 인재전략 세미나는 HDI인간개발연구원 회원은 물론 비회원도 참석이 가능하며 유선신청과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참가신청과 문의는 HDI인간개발연구원 사무국(02-2203-3500)과 온라인신청(https://goo.gl/U5AQFh)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