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웅 순천향대 교수, 한국관광학회 신임 회장 선출
정병웅 순천향대 교수, 한국관광학회 신임 회장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병웅 교수.
정병웅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는 지난달 25일 수원대에서 개최된 제85차 한국관광학회 학술대회에서, 정병웅 순천향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한국관광학회 제2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3월부터 2년이다.

정 교수는 지난 2년 동안 사단법인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으로 봉사하는 등 관광분야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01년 9월 관광경영학과에 부임한 이래 건강과학대학원 부원장과 이순신연구소장을 역임했으며, 지역적으로는 아산시민포럼 대표, 천안아산경실련 대표를 맡아 다양한 사회활동을 함께 해 왔고, 한국관광연구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정 교수는 "한국관광학회가 장차 학술분야의 수월성 제고뿐만 아니라 남북관광 등 시대적 현안은 물론이고 관광을 통한 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관광의 사회적 기여도와 역할을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관광학회는 1972년 9월에 창립돼 현재 3000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관광학 분야의 연구 학술지인 '관광학연구'가 연 10차례 발간되고 있다. 영문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Science)도 발간하고 있다. 우수등재학술지로 지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