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권상집 동국대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교수(사진)가 한국창업학회지 2018년 게재 논문 중 최상위 평가를 받아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권상집 교수는 지난달 25일 서울대 경영대학에서 열린 (사)한국창업학회 2018년 동계학술대회에서 상을 수상했다.

한국창업학회지는 기업가정신 및 벤처창업, 인사조직, 경영전략과 관련된 연구를 게재하는 KCI 등재지이다. 한국창업학회는 2018년 한 해 동안 한국창업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55편 중 학술심사위원회에서 학술적 기여도, 이론적 고찰 및 연구방법의 체계성, 실무적 시사점 등을 토대로 다각도로 평가를 진행, 최우수 논문 1편과 우수 논문 2편을 선정했다.

이번에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된 권상집 교수의 논문은 ‘대한민국 벤처기업의 성장 과정에 관한 사례연구 – 기업가정신, 산업 환경, 정부 정책에 의한 기회 추구 메커니즘’이다. 이 논문은 장기간에 걸친 사례 심층 분석을 통해 다양한 벤처기업의 성장 경로 및 조직/전략 방향이 산업 별로 각각 다르다는 점을 제안, 한국형 벤처기업의 성장과정에 필요한 경영 이론 수립에 중요한 초석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상집 교수는 동국대 상경대학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하며 현재 국내 인사조직/전략 신진학자 중 연구, 강의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최근 3년 간 국내 및 국외에서 진행된 주요 학회 학술논문상을 모두 수상했으며 한국경영학회 최우수학술심사위원상, 동국대 동국학술상과 명강의 교수상 등을 수상하며, 교수의 주요 영역인 연구, 강의, 학술심사에서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