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에서 좌측, 충남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상수, 그리고 우측 건양사이버대학교 김용덕 부총장.
김용덕 부총장(앞줄 가운데 오른쪽)과 이상수 충남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건양사이버대학교(이원묵 총장)는 1일, 대전 서구 관저동 대학 내 회의실에서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와 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에서는 김용덕 부총장, 이진경 교학처장, 임구원 입학홍보처장, 김상길 평생교육원장, 아동학과 김지운 교수, 방용환 사업주임교수가 참석하고,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이상수 회장, 오선화 부회장, 이쌍선 총무이사, 김용일 재무이사, 김효빈 정책이사, 최승희 기획이사, 김성주 대외협력이사가 참석했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 △연합회 소속 회원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1년간 수업료의 40% 감면 혜택 △가족 입학 시 입학금 면제 및 2년간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 제공 △입학한 학생들이 김안과병원 및 건양대병원, 건양대병원 장례식장 이용 시 일부 감면 혜택 제공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김용덕 부총장은 “우리 대학이 연합회 소속 보육 교직원분들에게 양질의 고등교육을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 미래 유망자격증을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수 회장은 “오늘 이렇게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이다. 우리 충남의 2000여 개 어린이집과 그 소속 보육 교직원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며, 올해 안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도 협약을 연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