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탁전형으로 전형료·입학금 면제, 수업료 50% 감면…"사이버대학 군위탁 선도"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서울디지털대 군위탁 입학설명회 모습 [제공=서울디지털대]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서울디지털대 군위탁 입학설명회 모습 [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1일까지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전라도·강원도 등에 배치된 부대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방부, 육·해·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學軍)협약 및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현재 약 500여명의 군 간부 및 군무원이 재학 중이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다.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다.

군위탁전형 지원을 위해서는 자비취학 추천 신청과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을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군 위탁생에게는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군위탁전형에 합격한 뒤 각 군 본부의 국비위탁생으로 선발되면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자비취학 추천자의 경우에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으면 등록금 소득 분위에 따라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는 “이번 육군미사일사령부 입학설명회를 통해 사이버대학에 대한 군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군 간부들에게 군위탁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방 홍보 및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육군미사일사령부는 육군본부 직할 사령부로 지대지 미사일 이용 타격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육군 정예 부대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