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청주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체류율⋅중도 탈락률 등 충족∙∙∙2021년 2월말까지 인증대학 유지
청주대 정문.
청주대 정문.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청주대는 교육부가 주관한 ‘2018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인증대학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인증기간은 2019년 3월부터 2021년 2월말까지 2년이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하고, 유학생 관리를 제도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시행된 제도다.

청주대는 ‘2017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대학’에 선정된 이후 재평가를 진행해 또 다시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인증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불법 체류율’ ‘유학생 중도 탈락률’ ‘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한국어, 영어)’과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 등의 핵심여건지표 세부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이번 인증 신청대학의 경우 지난해와 달리 대학원 외국인 학생 부분이 정량평가에 추가돼 더욱 엄격하게 선발됐다.

청주대는 현재 1050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