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 대입 진학지도 교사 연수 개최
강남대, 대입 진학지도 교사 연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진학 정보 제공을 통한 교사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
서병학 입학처장이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서병학 입학처장이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가 11일 교내 샬롬관에서 고교 3학년 예비 담임 교사 150여 명을 초청해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는 교사의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3일까지 총 15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진로지도 및 상담방법 △수능위주 전형자료 해석 및 진학지도 방법 △인문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자연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시기별 진학지도 방법 및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대학입학 전형자료의 이해 △대학입학 모집요강 보리 읽기 △전자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서류평가 △대입전형의 발전방향 토론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돼 있다.

서병학 입학처장은 “매년 최신 대입전형 정보 제공과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