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진학 정보 제공을 통한 교사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

서병학 입학처장이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서병학 입학처장이 고교 교사 연수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가 11일 교내 샬롬관에서 고교 3학년 예비 담임 교사 150여 명을 초청해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는 교사의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3일까지 총 15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진로지도 및 상담방법 △수능위주 전형자료 해석 및 진학지도 방법 △인문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자연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시기별 진학지도 방법 및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대학입학 전형자료의 이해 △대학입학 모집요강 보리 읽기 △전자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서류평가 △대입전형의 발전방향 토론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돼 있다.

서병학 입학처장은 “매년 최신 대입전형 정보 제공과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