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창희 총장(오른쪽)이 스카이베일 경포호텔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황창희 총장(오른쪽)이 스카이베일 경포호텔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톨릭관동대학교(총장 황창희)가 12일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에서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사장 최종아)과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전문가 인력의 활용 및 기술의 공동연구와 공동개발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및 경영 자문 △맞춤형 현장실습 지원 및 취업알선 연계 협조 △양 기관의 인적 자원 활용 및 시설물의 이용 지원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골자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체제를 공고히 함으로써 상호 간의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고 인력과 시설 등의 공동 활용 및 취업역량을 강화해 교육의 내실과 공동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아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대학의 발전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상생과 시너지효과를 창출하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창희 총장은 “지역유지들의 성원으로 세워진 학교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상호 협력해 강원도 최고의 호텔, 최고의 대학이 되자”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