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 평생교육원이 다음달 28일부터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컬러와 뷰티’ 주제의 ‘JEIU 이미지 브랜딩 1기’를 개강한다.

최근 20대를 능가하는 아름다운 외모와 활력 넘치는 모습을 자랑하는 ‘루비족(RUBY族)’이 증가하고 있다. 루비족은 신선함(Refresh), 비범함(Uncommon), 아름다움(Beautiful), 젊음(Young)의 약자를 조합한 신조어다. 패션 동향과 뷰티 정보에 관심이 많으며 내면, 외면 모두 빈틈없이 관리하는 신중년층을 가리킨다.

‘JEIU 이미지 브랜딩 1기’는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과 평균 수명 증가 등 확보된 여가시간을 적극적으로 희망하는 세대를 위해 개설된 강좌다. 뷰티메이크업 기술과 컬러테라피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전문 강사진이 강의한다. 헤어뿐 아니라 최신 스타일링 교육까지 망라한다.

특히 고급 뷰티 살롱을 그대로 재현한 인천재능대학교 뷰티케어과 실습실에서 수업이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주미 교수(뷰티케어)는 “언제까지나 멋지고 아름답게 인생을 즐길 수 있는 ‘원더풀 라이프’를 위한 교양 강좌”라며 “지역 주민에게 노하우를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JEIU 이미지 브랜딩 1기는 5월 3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수강생들에게 수료 이후에도 뷰티 관련 노하우를 계속 환원하며 지역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 포스터
인천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좌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