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
미국의 게임회사 하이레즈 스튜디오(Hi-Rez Studios)의 콘셉트 아티스트로 활약 중인 이미나 씨.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이미나씨(만화애니메이션과 졸업)은 미국의 게임회사 하이레즈 스튜디오(Hi-Rez Studios)의 콘셉트 아티스트로 활약 중이라고 14일 전했다. 

이미나씨 현재 게임 캐릭터 디자인과 캐릭터 스킨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게임 아이템이나 게임 특수효과, 웹사이트의 전체 레이아웃을 디자인하기도 한다.

그는 유학을 통해 미국에 취업했다. 그는 한국에서 3D 애니메이터로 일했지만, 그에게는 창작 디자인에 대한 갈망이 항상 존재했었다. 콘셉트 아트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아카데미 오브 아트 유니버시티(Academy Art of University)에서 시각 개발(Visual Development) 석사과정을 공부했고, 졸업 후 Hi-Rez Studios에 입사할 수 있었다.

그는 “희망하는 국가의 외국인 정책과 취업에 대해 철저한 사전 조사를 해야 한다”며 “졸업 후 무작정 해외로 떠나기보다는, 한국에서 일하며 충분한 경력과 포트폴리오를 만든 후에 해외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경력이 있으면 취업과 비자 취득이 더욱이 수월한 이유에서이다.

또한 “외국에서 일하며 사는 것이 힘든 점도 있지만, 다른 것을 체험할 좋은 기회이자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실력을 쌓아 좋은 프로젝트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대는 1996년 4년제 최초로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개설했다. 국내외 웹툰 산업 및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산업계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개인별 심화교육 정도에 따라 만화와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관련 전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2017학년부터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창의소프트학부에서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예술과 디지털기술이 결합한 융합형 콘텐츠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이해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 교육을 받는다.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은 세계화 시대에 새로운 문화 창달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우수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