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죽음학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고려대, ‘죽음학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사회의 자살 문제 체계적 교육, 예방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 죽음교육연구센터가 3월 20일까지 ‘제1기 죽음학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죽음학 아카데미’는 우리 사회를 이끄는 죽음학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 양성을 위한 융·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려대 죽음교육연구센터(센터장 임병식)는 관련 분야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강사진과 교육과정을 확립하고,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려대 교육문제연구소(소장 신창호)는 지난해 3월 국내대학 최초로 죽음교육연구센터를 개소했다. 죽음교육연구센터는 죽음학을 보다 더 학문적으로 교육하고 연구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 사회의 큰 과제로 등장한 자살 문제를 체계적으로 교육·연구·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죽음교육연구센터는 ‘죽음학 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적 외상뿐 아니라 한국 사회의 병리적 문화를 분석하고 교육을 통해 죽음학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를 양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죽음학 아카데미’ 교육 기간은 총 15주 과정으로 이뤄지며, 교육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45분까지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고려대 죽음교육연구센터 홈페이지(http://www.thanatology.net)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