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훈련교육부문 영예···평생직업능력개발 선도

[한국대학신문 정성민 기자] 코리아텍(총장 직무대행 오용택)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권오영)이 '2019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한다. 시상식은  21일 서울 더 프라자호텔에서 개최됐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직업훈련교육부문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 e-러닝 전문 교육기관으로 '이코리아텍(e-koreatech.ac.kr)'을 운영하고 있다. 이코리아텍은 온라인 학습플랫폼이다.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이코리아텍은 2018년 누적 이용자가 80만명을 넘어섰다. 2016년 충청남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2015년 대학 이러닝 컨퍼런스 최우수상 수상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또한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기술·공학 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매년 60여종 이상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현재 재직자, 구직자(취업준비생) 대상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온라인 무료강좌(500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중소·중견기업 재직자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서도 기업과 교육협약을 체결, 기업맞춤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권오영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가상훈련과 다양한 훈련유형을 결합한 혼합훈련 선도모델을 개발하는 시험대(Test-Bed)로 우리나라 직업훈련 선진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