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홍 신임 총장
김제홍 신임 총장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강릉영동대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정수학원 이사회는 2일 개최된 2019학년도 제1차 이사회에서 앞으로 2년간 강릉영동대학교를 이끌고 나갈 제15대 총장으로 김재홍 전기과 교수를 선임했다.

신임 김제홍 총장은 1965년 청주 출생으로, 청주고를 졸업하고 충북대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강릉영동대학교에 1996년부터 교수로 재직하면서, 종합인력개발처장, 교학처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김제홍 총장은 "작금의 어려운 교육여건 하에서 대학의 구조개혁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해야 할 중대한 시기에 총장이 돼 그 책무가 막중하다"며, "내실 있게 미래의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특성화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강릉영동대학교가 강원지역에서 대표적인 사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무엇보다, 현재의 노사관계 등 대학 구성원간의 갈등 내지 분규를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조속히 해결하도록 하고, 효율성이 낮은 예산, 낭비적인 행정 요소는 과감히 삭감해 대학의 재정을 투명하고 철저하게 운영하고, 대외적으로 발전기금을 적극 유치해 재정 건전성을 공고히 함으로써 현재 대학이 처한 위기 상황을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