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캠퍼스라이프센터 4층 비전홀에서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간호대학이 기존 학부에서 단과대학 승격을 기념해 6일 한림대 캠퍼스라이프센터 4층 비전홀에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융합을 향한 간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학술대회에서는 캘리포니아주립대학(UCLA) 간호대 유니스 리 교수, 나고야시립대학 간호학과 노리요 가네코 교수, 한림대 간호대 곽찬영 교수가 연자로 나서 4차산업혁명 시대 간호교육의 역할을 조명한다. 간호사,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한림대는 2019학년도부터 기존의 의과대학 소속 간호학부를 간호대학으로 승격하고 신동수 교수를 초대학장으로 임명했다. 1939년 강원도립춘천병원 부속 간호부양성소로 출발한 한림대 간호대학은 1994년 간호학과, 2005년 간호학부를 거쳐 학사 및 석박사 과정 등 재학생 500여 명 규모의 국내 굴지의 간호교육기관으로 성장했다. 

또한, 5개 재단병원과 1개 협력병원으로 구성된 풍부한 임상간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교육 및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강원도 유일의 노인전문간호사, 임상전문간호사, 감염전문간호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여섯 곳에 불과한 감염전문간호사 과정은 올해 첫 신입생이 입학했다. 

한림대 간호대학은 ‘미래지향적 간호인재 양성을 위한 선진일류 간호대학’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해 학생중심교육을 위한 교육역량 강화,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연구역량 신장, 해외교류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 개최는 한림대 간호대학이 강원도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일류 간호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도약하는 데 중대한 전기가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