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체결 후 극동대 조한진 산학협력단장 , 한상호 총장, 이천상공회의소 정백우 회장, 임진성 사무국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했다.
협약 체결 후 극동대 조한진 산학협력단장 , 한상호 총장, 이천상공회의소 정백우 회장, 임진성 사무국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한상호)와 이천상공회의소(회장 정백우)는 12일 이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상호 교류 및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극동대 한상호 총장, 조한진 산학협력단장 및 이천상공회의소 정백우 회장, 임진성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학생의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 지원 △대학과 산업체가 보유한 인력 및 연구시설 공동 활용 △산학협력 위탁·수탁 및 주문식 교육 △산학간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대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지역사회 발전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상호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 산학협력 맞춤형 인재양성 등 상호 윈윈(Win-Win)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백우 이천상의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천시 지역의 우수기업체들과 대학 간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우수인재 양성에 모범적인 사례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