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입대 전 청년, 내 직업‧진로설계 미리 알아본다
軍입대 전 청년, 내 직업‧진로설계 미리 알아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정보원‧병무청 19일 대전청사서 협약…직업선호도검사(S형) 제공 예정
온라인청년센터 모바일 화면
온라인청년센터 모바일 화면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병무청(청장 기찬수)과 19일 정부대전청사 병무청 소회의실에서 입대 전 병역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용정보원 직업선호도검사(S형) 서비스‧전문가 자문 △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서비스 안내‧홍보 등이다.

직업선호도검사(S형)은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개발한 심리검사로,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제공된다.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이나 자신감 있는 분야, 관심있는 직업 등을 측정해 개인에게 적합한 직업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온라인청년센터는 여러 청년정책과 무료 청년공간 정보를 한 데이터로 모은 사이트로,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도 이뤄진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서 예비 장병은 입대 전 자신의 적성과 전공 등을 고려해 복무 기간,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흥 고용정보원장은 “입대 전 장병들의 병역진로설계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고용정보원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의 성공적인 군복무와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