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펼쳐라’ 주제∙∙∙과감한 변화⋅끊임없는 도전정신 강조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가 '내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가 '내 꿈을 펼쳐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20일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이진국 대표는 이날 ‘내 꿈을 펼쳐라!’라는 강연을 하며 “어떤 분야에서든 전문가가 되려면 10만 시간의 법칙을 잊지 말아라. 좋아하는 일 한 가지를 하기 위해서는 싫어하는 일 열 가지를 해야 하며, 잘 된 일은 창문을 열고 밖에 있는 타인의 모습을 보고, 잘못된 일은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라”고 말했다.

이어 “조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잘 활용하고, 경청하며,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며 “과감한 변화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찾아 도전하는 정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도 ‘글로벌 경제의 메가트렌드’란 제목으로 강의를 펼쳤다.

조 센터장은 “금융기관 취업전략은 자기에 대한 이해와 기업에 대한 이해, 직무의 이해가 필요하다”며 “나에게 맞는 기업과 직무를 선택한 후 방향을 잡고, 계획을 세우고, 기업에 대한 이해와 직무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나만의 색을 가질 수 있는 스토리를 준비한다면 훌륭한 취업 전략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