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과 수업 모습.
부동산학과 수업 모습.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 부동산학과는 30일부터 4월 20일까지 4주간에 걸쳐 서울사이버대 본교에서 북한 부동산개발 및 북한 부동산거래법에 관한 특강을 개설해 운영한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 대상은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뿐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참여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 홈페이지 팝업창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특강은 각 주별로 예측 가능한 동북아 미래,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수부 및 연길시의 도시형성과정과 발전방향, 북한접경지역 개발사례와 라진 도시개발 사례, 북한부동산거래법 등 4주 동안 북한부동산개발과 북한부동산거래법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사례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의를 맡은 박세영 교수는 전에 중국연변 과학기술대학교 도시계획과 교수로서 북한부동산개발과 도시계획을 중국과 합작으로 직접 참여했고 북한과 관련한 많은 활동을 한 최고의 전문가이다. 또한 김영규 교수는 백석대학교 법학과 교수로 북한부동산거래법을 직접 만든 실무자이며 북한부동산거래법을 가장 잘 아는 최고의 전문가이다.

김동환 부동산학과 학과장은 "서울사이버대 부동산학과는 평소 부동산 교육에 관심은 있지만 수강료에 부담을 가진 분들을 위해 다양한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많은 이들에게 부동산에 대한 올바른 길을 안내해 주고, 부동산 교육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