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0 수시 가이드북 3종 발간
동국대, 2020 수시 가이드북 3종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부종합 및 논술, 전공 가이드북 등
전국 고교 및 수험생 대상으로 배포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22일 동국대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논술 가이드북, 전공 가이드북 등 총 3권이다.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에는 △Do Dream △불교추천인재 △고른기회전형 △학교장추천인재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등 세부전형별 평가방법, 전년도 전형결과 등이 수록됐다. 특히 학생부와 자기소개서의 다양한 실제 사례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진로·진학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논술 가이드북은 과학문제를 폐지하고, 수학문제만 출제하는 등의 주요 변경사항을 중심으로 전형결과, 최근 3개년 계열별 기출문제 및 해답을 소개하고 있다. 논술전형 합격생들의 생생한 합격수기도 볼 수 있다.

전공 가이드북은 학부와 세부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전공과목, 학회 및 동아리 현황, 교수님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졸업 후 진로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또한 희망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고교생활 동안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2020학년도 동국대 수시모집 전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하고자 입학사정관, 해당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과 재학생들이 적극 참여, 가이드북을 만들었다”며 “수험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고교교육 정상화 및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는 가이드북 3종을 25일부터 전국 2000개 고교에 배포한다.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에도 공개, 수험생들이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동국대는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논술 가이드북, 전공 가이드북 등 총 3권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사진=동국대 제공]
동국대는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논술 가이드북, 전공 가이드북 등 총 3권의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사진=동국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