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신임교원 교수법 연수 실시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 신임교원 교수법 연수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
호원대는 신임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수법연수를 시작했다.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19학년도 1학기 신임교원 교수법연수(HINTs; Howon Initiative for New Teaching competencies)’를 10주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임교원의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HINTs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실시해 온 호원대만의 대표적인 교수법 프로그램이다.

HINTs 프로그램은 7주 오프라인 강의와 3주 온라인 강의로 구성돼 있다.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효과적인 교수(teaching) 방법에 대한 이론적․실제적 지식 제공 및 수업현장에서 제기되는 다양한 상황과 대처법에 대한 토론으로 이뤄진다. 온라인 강의의 경우 KOCW에 탑재돼 있는 강의를 수강하고 제시한 과제를 수행한 후 논의하는 활동으로 이뤄진다.

이날 강희성 총장은 “우리 대학은 ‘보람있는 인생, 참된 인간상, 자립하는 사람’이라는 건학정신으로 설립된 대학이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신임교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우리 대학의 교육목표 실현을 위해 학생과 직접 마주하는 교수의 역량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 2016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고 밝혔다.

김은정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호원대에서는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강화와 지속적인 수업개선 노력이 자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19학년도에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기존보다 한층 고도화된 ‘HyBrid 교수․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