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46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서울디지털대 홍필기 입학처장이 ‘올해의 SDU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제공=서울디지털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제46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서울디지털대 홍필기 입학처장이 ‘올해의 SDU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제공=서울디지털대]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2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제46회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올해의 SDU 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매년 서울디지털대에 재학 중인 간호조무사협회 회원인 간호조무사 중에서 성적과 품행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아동학과 3학년에 재학중인 원정현 학생(사진 오른쪽 · 대리수상)을 수상자로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시상은 김재홍 총장을 대신해 홍필기 입학처장이 수여했다.

이 날 시상한 홍필기 입학처장은 “간호조무사 전원의 장학 혜택 외에도 매년 ‘올해의 SDU 대상’ 시상을 통해 보건의료현장과 학업에서 애쓰고 있는 전국의 간호조무사를 응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호조무사의 재교육 및 자기계발에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간호조무사협회 회원인 간호조무사들이 추천서를 발급받아 일반전형으로 지원하는 경우 입학금 전액과 매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 중인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선정되면 등록금 부담없이 대학을 다닐 수 있다.

현재 서울디지털대는 정부부처, 서울시 등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한국전력공사·KT를 비롯한 국내 주요 산업체, 협회, 교육기관, 군부대 등 1200여 기관과 관학·학군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장학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