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박현석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박현석 서울사이버대 부총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가 21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사,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20개 분야 238개 부문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졌으며, 소비자 조사 및 심사위원의 최종 심의를 통해 수상브랜드가 선정됐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소비자조사 구성요소인 브랜드인지도 조사, 브랜드 호감, 친밀감 조사, 브랜드 구매경험 조사, 브랜드 만족도 조사, 브랜드 신뢰도 조사, 브랜드 충성도 및 열정 조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사이버대학 부문에 선정됐다.

서울사이버대학은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아 사이버대학 최초로 최첨단 캠퍼스를 조성했다. 2019년 현재, 서울사이버대학은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16,000㎡)를 비롯해 광주 · 대구 · 대전 ·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8개 지역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본교캠퍼스와 지역캠퍼스에서는 재학생을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 및 강의와 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한마음 운동회 등 선후배와의 교류의 장을 마련해 재학생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이중에서도 특히 취·창업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호응 및 만족도가 높다. ‘커리어코칭센터’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및 승진 등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과 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 통해 1대1 맞춤형 진로상담과 커리어 역량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4학기제’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일반학기(필수)에 방학기간인 6주 동안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졸업이 가능해 시간관리를 편리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신·편입생들의 다변화된 수요에 부응하고자 2018학년도에는 성악과, 실용음악과, 창업비즈니스학과, 한국어문화학과를 신설했으며, 2019학년도에는 문예창작학과, 전기전자공학과, NGO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신설했다.

이은주 총장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해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비전을 찾는 사이버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