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뉴밀레니엄관.
동서대 뉴밀레니엄관.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링크플러스) 육성사업(산학협력 고도화형)’ 단계평가에 통과해 2021년까지 2단계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 LINC사업 1,2단계를 수행한 동서대는 LINC+사업을 연속 추진하면서 ‘문화콘텐츠 1st CLASS 산학협력 선도대학 사업단’을 운영했다. 

동서대는 동남권 유일, 전국 최고 수준의 문화콘텐츠 특화 산학협력을 구축해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뿐만 아니라 판매 및 사업화를 추진했다. 문화콘텐츠 Start-Up을 통해 교원·학생창업으로 연결시켰으며, 문화콘텐츠 합작회사(SPC) 설립을 추진했다. 동서대 뮤지컬 R&BD ICC(기업협업센터)는 센텀시티를 중심으로 뮤지컬 인력양성을 추진해 지역의 문화와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산학학점Pool제와 클래스셀링Ⓡ은 이 대학만의 독특하고 우수한 산학협력 친화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서대의 또 다른 우수한 부분은 지역사회발전 및 혁신선도를 위한 쌍방향 산학연계시스템이다.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RCC(지역협업센터)와 ICC는 지역의 니즈(needs)를 분석해 지역현안에 실질적 해결을 지원하는 다양한 유형의 지역사회공헌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LINC+사업을 통해 11개 유관기관과 협력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고 있다. 

조대수 동서대 LINC+사업단장은 “동서대가 구축한 독특하고 차별화한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부응하고 4차산업혁명이 요구하는 산학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LINC+사업의 지속적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대학,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지역 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