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 ㈜S3D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경동대, ㈜S3D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기증식(좌 백철민, 우 신인섭)
(왼쪽부터) 백철민 대표이사와 신인섭 산학부총장

[한국대학신문 이하은 기자]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2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에스쓰리디(대표이사 백철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백철민 대표와 경동대 신인섭 산학부총장, 김해동 3D프린팅교육학원 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향후 △연구·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교육·실습 시설의 상호 활용 △강의 및 연수·실습 프로그램 활용 △현장실습 및 인턴십 제공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에스쓰리디는 경동대 졸업생에 대한 취업도 약속했다.
 
협약식 후에는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에 사용해 달라는 부탁과 함께 ㈜에스쓰리디 측의 레이저커팅기와 3D프린터 기증식이 이어졌다. 이들 1000만원 상당의 교육용 첨단 전자장비는 앞으로 3D프린팅창작센터에 비치, 활용 예정이다.

백철민 대표는 “경동대의 4차 산업혁명 인재 육성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면서 지속적 산학협력과 함께 교육프로그램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인섭 부총장은 “기부 물품을 융복합 인재 육성에 요긴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경동대는 5월부터 청년취업아카데미 '가상현실기반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 과정'을 운영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