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 사업단이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에 참가해 고센코리아의 화장품을 홍보하고 수출 상담 및 통역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GTEP 사업단이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에 참가해 고센코리아의 화장품을 홍보하고 수출 상담 및 통역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사업단)이 4일부터 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제14회 코스모뷰티 인도네시아’ 미용 전시회에 참가했다.

올해 14회 전시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미용용품, 헤어제품, 네일케어 제품 등 뷰티와 관련된 모든 제품이 전시되는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다.

GTEP사업단은 이번 전시회에 함께 참가한 (주)고센코리아의 화장품들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시연했다.

또 기업의 수출계약 성사를 위해 수출 상담과 통역 지원, 사전 해외시장 조사부터 부스설치, 마케팅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과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성유정씨(중어중문 4)는 “긍정적인 한류 이미지를 타고 한국의 메이크업, 기초 화장품 제품의 인도네시아 수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을 직접 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전시회가 됐다”고 밝혔다.

정성훈 GTEP사업단장은 “동국대 GTEP사업단은 과거 무역의 길이었던 실크로드를 새로 개척하고 신시장을 발굴하는 데 사업단의 가치를 두고 있다”며 “우리 무역의 인적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무역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