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전경
조선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가 2019년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연수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은 한·ASEAN 유학생 교류확대를 통한 상호이해 및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한국의 이공계열 학문과 산업발전상 체험을 통해 향후 국내 유학 연계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연수를 담당할 연수기관 6곳을 선정했다.

권역별로 선정된 6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연수기관은 한-아세안 협력국가인 브루나이・캄보디아・인도네시아・라오스・말레이시아・미얀마・필리핀・싱가포르・태국・베트남 등 아세안 10개국 이공계 대학생 200명을 위탁받아 연수를 시행한다.

연수기관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 조선대에는 30여 명이 배정돼 여름방학 기간인 7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5주간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연수는 ‘첨단 기계공학 및 최신 광기술공학 기술 이해 및 실험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현대기아자동차 등 호남권 지역특화산업 분야 체험을 통해 한국의 이공계열 학문과 산업발전상을 배우게 된다. 

또 금요일 오후 시간을 활용해 한국 전통 음식 만들기 등 다양한 한국문화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생생한 한국어를 배우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학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기숙사 내 외국인 전담 직원을 배치하고 이슬람 문화권 학생을 위한 전용기도실과 구내식당 내 할랄 음식 코너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