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사업,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2단계 최종 선정

부경대 용당캠퍼스
부경대 용당캠퍼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부경대학교(총장 김영섭)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관 국가재정 지원사업인 ‘LINC+사업’과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 등 2개 사업에서 2단계 진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경대는 2021년까지 3년간 연 55억원씩 모두 165억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2개 사업에 집중 투입, 우수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등 대학 경쟁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LINC+사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을 강화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가재정 지원사업이다.

2017년 ‘LINC+사업’의 산학협력 고도화형 부문에 선정된 부경대는 이번 2단계 진입으로 ‘사회 친화형 산학협력 창의인재 양성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산업 생태계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은 4차 산업혁명 유망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동남권에서는 부경대만 유일하게 운영한다.

부경대는 스마트 헬스케어라는 신산업 개척에 나서 초고령화 시대 융합기술 개발 능력을 갖춘 의공학IT 인재 양성한다. 융합-연계 교육과정 제공, 캠퍼스 내 on-site 실무형 Maker 인프라 조성 등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분야의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서용철 부경대 산학협력단장 겸 LINC+사업단장은 “2단계 사업을 통해 대학의 구조와 체질을 산학협력형으로 강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양성과 지역경제발전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예찬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사업단장은 “혁신 의공학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첨단의료산업을 개척할 미래 인재양성에 주력하겠다”며 “특히 학생이 교육의 주체가 되는 혁신적 대학교육을 내재화하고 이를 대학 전체에 확산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제도적 지원장치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