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한 특별반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습.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학생들이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한 특별반에서 공부하고 있는 모습.

[한국대학신문 김의진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경찰행정과가 경찰공무원 12명을 배출하며 또 다시 전국 전문대 최다 경찰공무원 배출의 쾌거를 이뤘다. 지난 2013년 ‘전국 전문대학 중 최다(14명) 경찰공무원 배출’이라는 성과를 거둔 이후 2015년까지 3년 연속 매년 1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이번에 또 다시 12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것이다.

합격자는 △대구경찰청 문혜진·김태경·이태준씨 △경북경찰청 김주환·이수지·김민지씨 △경기남부경찰청 윤기준·신현정·이혜미씨 △경기북부경찰청 이창희씨 △서울경찰청 이재익씨 등 12명이다. 특히 이창희씨와 이혜미씨는 전문대 경찰행정과 졸업자가 응시 가능한 경찰행정학과 특채에 합격한 경우다. 또 김태경씨는 아버지와 친형이 대구지방청에 재직 중이어서 가족경찰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양희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장은 “수험과목 중심의 교육과정과 우수 교수진, 합격 선배 초청 노하우 전수 특강을 개최해 재학생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동기부여를 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