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
청주대,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박세상 대표 창업 노하우 등 소개
청주대 전경
청주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가 2일과 9일, 2회에 걸쳐 보건의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세상을 바꾸는 혁신가의 시대가 온다’는 주제로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2일에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Wadiz)의 최동철 부사장을 초청해 ‘크라우드 펀딩 창업의 방법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최동철 부사장은 △와디즈 소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소개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 △자신의 창업 스토리 라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 부사장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하면 양산 전 서포터들의 제품 펀딩을 통한 선주문을 받아 재고와 생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며 창업 실현의 가능성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했다.

9일에는 한복으로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한복남의 박세상 대표를 초청해 ‘넌 스펙쌓니? 난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박세상 대표는 이날 △한복남 소개 △자신의 창업 스토리라는 내용의 특강에서 “창업 아이템과 아이디어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특히 지역 특성, 문화에 기회가 있다”라며 지역 문화 및 지역 특성에 기반한 창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각 특강은 1부 ‘청년창업x소셜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청주대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홍보하고, 2부 ‘창업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창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2019학년도 창업활동 장려 및 창업 프로그램 참여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