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역 16개 전문대학 참여 교육공동체 구축

대전·세종·중축·충남교육청과 16개 전문대학 업무협약식.
대전·세종·중청권교육청과 16개 전문대학 업무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신지원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2일(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에서 대전·세종·충청권 교육청과 전문대학 간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대전광역시교육청·충청북도교육청·충청남도교육청으로 충청권역 교육청을 비롯해 대덕대학교·대원대학교·대전과학기술대학교·대전보건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신성대학교·아주자동차대학교·연암대학교·우송정보대학교·충남도립대학교·충북도립대학교·충북보건과학대학교·충청대학교·한국영상대학교·혜전대학교 등 총 20개 기관·대학이 함께 교육공동체를 구축했다.

대전세종충청지역 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교를 맡고있는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이 인가말을 하고 있다.
대전세종충청지역 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교를 맡고있는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미래형 창의인재육성을 위해 충청권역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상호 협력해 사회수요 맞춤형 지역인재양성의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창의융합교육 강화 △지역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공동대응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지역인재양성을 통한 지역기반 산업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교육격차 해소 등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은 충청권역 교육청과 전문대학간 소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오늘 협약을 맺은 기관들과 긴밀한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충청권역의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함께’협력해 ‘교육공동체’를 구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대전·세종·충청권 교육청과 전문대학이 상생해 지역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