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진로직업체업지원센터와 15일 협약식

동국대 전경.
동국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관장 김갑순)은 15일 서울 중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신문선)와 청소년 진로·직업 프로그램 활성화와 직업교육의 내실화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공동기획 운영하고,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의 상호교류, 정보자료의 교환 및 서비스를 확대한다. 또한 청소년이 적성과 관심이 있는 분야의 직장에서 1일간 체험하는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기적’(이하 청진기) 사업에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신문선 센터장은 “학부모와 교사뿐만 아니라 시민단체와 지자체가 협력하여 청소년에게 기적을 만들어 주고 싶다”며 “동국대와 협약체결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기대하며 지역의 청진기 사업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갑순 관장은 “중구 소재 중학교와 자유학년제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 협약체결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기회도 마련됐다”며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과 적성을 발견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국대는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을 2016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